홈 > 알림게시판 > 주요행사
주요행사

경북문화관광공사, 미국 관광객 유치에 총력

김영숙기자 0 1360

a70d04aa533144437df1ffb9241cf10f_1728543727_7952.jpg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미국 폰스 시티 마켓(Ponce City Market)에서 개최된‘2024 미국 애틀랜타 K-관광 로드쇼에 참가해 미주 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미국 동남부 최대 도시이자 국내 주요 기업의 활발한 진출로 한국에 대한 우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애틀랜타에서 K-컬쳐를 활용한 방한관광 붐업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에서 기획한 행사다.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K-컬처 체험존과 이벤트 홍보부스가 운영되었고, 미국 진출 한국기업과 연계하여 한국 브랜드 프로모션이 진행되었다.

 

국내외 여행사, 일반 관광객 등이 방문한 이번 박람회에서 공사는 ‘The Heartbeat of Korea: Gyeongsangbuk-do’라는 주제로 경북의 주요 관광지와 경북의 K-드라마 촬영지를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경북의 역사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알렸다.

 

공사는 경북의 대표 관광지 사진을 활용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2025APEC 정상회의 개최지로서의 경상북도 경주도 홍보했다. 또한 잠재관광객에게 경북을 대표하는 다양한 축제들도 적극적으로 알려 많은 관심을 모았다.

 

경북 부스에서는 경북나드리 SNS 이벤트를 진행하여 경북을 대표하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다양한 경북 콘텐츠와 여행정보를 제공했다.

 

김남일 사장은 이번 2024 미국 애틀랜타 K-관광 로드쇼 참가를 계기로 미국 관광객들에게 경북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앞으로도 공사는 2025APEC의 성공적 개최와 더불어 경상북도가 글로벌 문화관광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