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게시판 > 주요행사
주요행사

경상북도! KTO·싱가포르 여행업계와 손잡고 관광 상품 개발 시동

김영숙기자 0 1391

d6f89f9ab957e9a389bfc6658986b457_1685946477_7133.jpg
 

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난 30()부터 62()까지 34일간 싱가포르 주요 여행업계 관계자 등 21명을 경북으로 초청해 테마형 경북 관광상품 출시를 위한 관광홍보 설명회 및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1월 경상북도 이달희 경제부지사 일행이 싱가포르 여행업협회와 맺은 업무협약 및 경북관광 홍보설명회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지사와의 협업으로 추진되었으며,

 

현지 주요 여행업계 15개사 및 미디어 4개사를 대상으로 해외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경주, 포항, 안동, 문경을 방문하는 총 34일의 일정으로 가족 여행 상품 등 다양한 테마의 관광상품을 출시하고자 이뤄졌다.

 

지난 61()에는 안동예미정에서 경상북도 경제부지사가 주재하는 관광 홍보설명회를 개최하여 경북의 고유 매력을 가진 관광지들을 소개하여 양국간 관광교류가 활성화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 싱가포르가 다인종·다종교 국가인 것을 고려하여 무슬림·비건 친화(순두부, 해산물 등) 위주의 메뉴를 구성함으로써, 경북형 무슬림 및 비건 프렌들리 관광 상품개발 가능성을 시사하였다.

 

이번 팸투어 프로그램은 여행사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상품 개발 유도를 위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K-드라마 촬영지, 야경명소, 체험 액티비티, 미식 체험 등의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는 경주 불국사와 안동 하회마을 K-드라마 촬영지로는 포항 일본인 가옥거리와 문경의 드라마세트장 야경명소로는 경주 동궁과 월지, 안동 문보트 체험 액티비티로는 포항 스페이스워크와 문경 모노레일 미식 체험 테마로는 안동 한정식, 문경 오미자 와인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싱가포르 여행사와 경상북도 국외 전담여행사와의 B2B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해 양국 여행업계 간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함과 동시에 경북관광 상품개발을 통한 싱가포르 관광객 유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이번 팸투어가 경북의 전통적인 색깔과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현지 여행사들과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테마형 경북 관광상품을 개발함으로써 싱가포르 관광시장 내 경북 입지를 확대하고 관광객을 경북에 대거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