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게시판 > 주요행사
주요행사

경주엑스포대공원, 예술 꿈나무들의‘기억하다’전시 개최

김영숙기자 0 608

7f9cc4b61cbff621dffa11fefe946742_1717400559_36.jpg
 

예술 꿈나무들의 작품과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와 버스킹 공연이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열린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63일부터 30일까지 포항예술고등학교 미술과 학생들의 작품전이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전시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전은 기억하다(Remember)’를 주제로 순수함 가득한 학생들의 창작 열정과 참신한 창의성이 어우러진 회화(40), 애니메이션(50), 디자인(25), 입체(15) 등 다양한 장르의 미술작품 130여점을 만날 수 있다.

오프닝은 5() 11시 음악과 학생 6명의 주옥같은 클래식 행복음악회를 시작으로 열린다. 오후에는 행복을 주제로 환경미술 실기대회와 초청강연회가 하루 동안 이어진다.

 

환경미술 실기대회는 현장에서 스케치한 작품을 전시장에 바로 전시하는 살아있는 작품전으로 진행되고, 초청 강연은 예술인의 삶과 예술에 대한 강연을 통해 인문학적인 소양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12() 11시 문화센터 로비에서는 버스킹 공연도 펼쳐진다.

공연은 실용음악, 실용댄스로 학생들의 자유로운 표현과 곡 해석으로 신선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포항예술고등학교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예술을 통해 더 감미롭고 풍부한 감성을 갖고, 어려운 주변 환경과 상황을 이겨내며 지금의 행복한 순간들을 기억하자는 의미로 미술과 재학생들의 순수성이 담긴 창작품을 전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포항예술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지역예술인 양성을 위한 기회 제공 및 지역사회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남일 사장은 이번 전시회와 공연은 어린 예술가들의 언어로 해석된 현대미술의 흐름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는 한편, 미래 한류를 이끌어갈 예술 꿈나무들의 예술 영역을 확대 발전시킬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예술고등학교와는 2018년 문화예술 프로그램 교류 및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전시회 및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함께 진행해 오고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