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맞춤형 교육으로 사교육 경감 효과 기대
김영숙기자
0
3264
03.25 18:46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 사교육경감지원센터는 3월 22일, 구미사교육경감지원센터 201호에서 “2025년 1기 구미사교육경감지원센터 강사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구미사교육경감지원센터’는 구미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사업 중 하나로‘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 및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작년 11월부터 구미 관내 초․중․고 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관리형 티칭 프로그램’, ‘AI 영어 특화 프로그램’ 및 관내 100여 학급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제공했다.
특히, 2025학년도는 1기와 2기로 나누어 기수당 170명씩, 약 340명의 학생들에게 ‘관리형 티칭프로그램’과 ‘AI 영어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년 170개 학급에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관리형 티칭 프로그램 강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의 운영 취지 및 발전 방향, 학생 관리 방법, 온라인 프로그램 활용 방법, 개인정보․보안교육 등 운영 관련 연수를 진행했으며, 구미사교육경감지원센터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청렴서약식도 병행하였다.
남성관 교육장은“사교육 의존도를 줄이고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강사의 책임있는 지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수요자 중심의 질 높은 프로그램 운영과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 높은 수업이 될 수 있도록 구미사교육경감지원센터와 강사들이 더욱 노력해달라”라고 당부하였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