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게시판 > 주요행사
주요행사

의성군, 취약계층 생계지원을 위한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추진

김영숙기자 0 3021

5df3e8ed7f64865d5163e0d59fbc344d_1742896467_6198.JPG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관내 취약계층의 생계 지를 위해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에는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14개 사업장과 공공근로 일자리 사6개 사업장이 포함되며, 33명의 근로자가 참여하게 된다.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14개 사업장에 25명의 근로자가, 공공근로 일자리 사업은 6개 사업장에 8명이 근무할 예정이며, 이들은 324일부터 720일까지 총 4개월 동안 불법 광고물 제거 및 환경정비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공공일자리 사업은 소득, 재산, 취업, 취약계층 여부 등을 고려하여 선발된 근로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민들이 참여하여 지역 공동체의 유대감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 또한, 청년층, 고령층, 여성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사업은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작업 여건에 맞는 안전호구 착용과 안전 교육을 실시하며, 근로자들이 민간 일자리로 활히 이동할 수 있도록 구직지원 서비스와 직업훈련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할 방침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공일자리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지원함으로써,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고용 안정성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