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알림게시판 > 인물동정
인물동정

이달희 대구북구(을) 후보"북구(을)을 ‘스템(STEM)교육’의 메카로 만든다!"

조은자기자 0 7585

47833c2feec5df6433c6ded5dbace4f9_1580717406_3237.jpg
~ 이달희 대구북구(을)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


- 대한민국 최초 스템 센터 유치

- 세계적 글로벌 인재 양성

 

이달희 자유한국당 북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3북구를 스템(STEM) 교육의 메카로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했다.

 

스템 교육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mathics)의 앞자리를 압축한 약자로 미국, 영국, 호주 등에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육성하는 선진국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들 국가에서는 STEM 아카데미, STEM 스쿨을 통해 과학 인재들을 어려서부터 체계적으로 가르치고 있다.

 

우리나라도 2011년부터 스템에 Arts(인문, 예술)을 추가해 스템 교육을 강조하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곳은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달희 예비후보는 지금부터라도 스템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지 않으면 우리나라 미래 과학경쟁력의 약화와 4차 산업시대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큰 문제가 발생한다, “대구 북구을에 대한민국 최초로 스템 센터를 유치하여 우리 지역을 스템 교육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스템 교육이 중요한 이유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필수 교육이기 때문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과학기술은 그 속도가 급속도로 빠르다. 그리고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민국 경쟁력을 위해서는 인재양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실제로 미국의 경우 스템 교육 이수자는 비교육 이수자보다 연봉이 26%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세계 명문대학에서는 진학 조건으로 스템 교육 이수를 주요 조건으로 보는 경우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이 예비후보는 스템 교육은 산업혁명을 주도해야 하는 미래형 인재 육성에 반드시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스템 교육 센터 건립을 통해 우리 지역에서 세계적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은자 기자




기사등록 : 조은자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