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성주군, 버스정보시스템 도입으로 버스에 디지털을 입히다

이순락기자 0 4048

6477a57941e35b0dd5b4bd35099a02bf_1698767084_9495.JPG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버스 도착 예정시간, 실시간 버스 위치 등을 버스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버스정보시스템(BIS) 사업을 완료, 11월부터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버스정보시스템(Bus Information System)은 운행중인 버스의 실시간 위치정보는 물론, 도착 예정시간, 노선, 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첨단교통시스템이다.

 

2020년 국토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후, 국비 포함 73천만원을 투입, 농어촌버스 및 전기마을버스에 차량 단말기, 자동승객계수장치, ·외부 행선지 안내기를 장착하고, 주요 거점 승강장에 버스정보안내기(BIT)를 설치하여 이용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그동안 여러 가지 불편했던 버스 이용이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조금이나마 해소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선진 대중교통 정책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시스템 시행 초기인 만큼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주요 포털사의 실시간 정보제공이 조금 늦어질 수 있다하루빨리 스마트폰을 이용한 실시간 정보검색이 가능하도록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