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학력은 학습코칭단이 책임집니다!
이순락기자
경북소식
0
8737
2019.04.05 01:02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 경북서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센터장 최원아)는 4. 4.(목) 경북 서부권역(구미, 김천, 상주, 군위, 성주, 칠곡)에서 활동하는 학습코칭단 41명과 함께 4월 사례회의를 실시하였다.
학습코칭단은 각 지역의 학습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초학력 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초학력 보장 및 학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이날 사례회의에서는 2019년 상반기 대상 학생들을 처음 만난 후 맞춤형 학습코칭을 위해 정보를 나누는 시간으로 운영되었다. 학생 개별적인 특성에 맞도록 맞춤형 코칭을 위해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나눔으로써 코칭단의 전문성을 높이고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의 효과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는 개별 학생들의 학습부진 요인을 분석하고, 교사-학부모-학생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여 개인 맞춤형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구성, 적용하여 학생의 학력 향상을 돕는다.
경북서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서는 그밖에도 치료비 지원, 학력 관련 교원 및 학부모 연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의 기초학력 보장에 힘쓰고 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