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2022년 사회적경제 성과공유회 개최
이 날 행사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군의원, 박동식 경북사회적경제협의회 회장, 중간지원조직 관계자 및 사회적경제기업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사회적경제 현황 및 성과공유(소셜캠퍼스온 경북 박철훈 센터장) ▲칠곡군 사회적경제 성과 사례 발표(칠곡군사회적경제협의회 이재기 회장) ▲사회적경제기업의 기부 물품(350만원 상당) 전달식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행사장에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홍보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번 행사에서 물품 기부에 동참한 사회적경제기업은 ㈜제일산업(종이컵), 알배기협동조합(독립운동굿즈), ㈜아트베베(파우치), ㈜상상(놀이교구), 인문학목공소협동조합(도마)이고, 현금 기부에 동참한 사회적경제기업은 농업회사법인㈜그린벨트의 친구들, 한국영상협동조합, 학수고대협동조합, 칠곡청년문화협동조합 등 모두 9개사가 참여하였으며, 기부 물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 소외계층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칠곡군 사회적경제기업은 고령자, 결혼이민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부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여러 경제상황 악화로 어려운 한 해였지만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애쓴 사회적 경제인의 노고에 감사하며, 이번 성과공유회가 사회적경제기업간 우수사례 공유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칠곡군은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ESG경영 역량강화 및 지역특화자원기반 모델발굴사업’을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