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영천시, 봄철‘농촌 일손 돕기’눈길
이순락기자
영천
0
7911
2019.01.03 20:50
영천시는 21일 영농철 일손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침체된 농촌지역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기업유치과와 산림녹지과는 임고면 고천리, 문화예술과는 금호읍 오계리 등 지역에서 마늘종 제거, 과수 적과 작업, 포도순 치기 등 다양한 영농지원으로 구슬땀을 흘렸다.
직원들은 조금이나마 농가에 보탬이 되기 바라며 열심히 작업에 임했으며 농업인의 고충을 나누고 피땀 흘려 일하는 농민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농가주는 “인력이 많이 필요한 시기에 일손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영천시청 직원들의 귀한 손길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양만열 기업유치과장은 “해가 지날수록 부족한 일손으로 고심하는 농가에 작은 보탬이라도 되고자 농촌일손돕기에 직원들이 팔을 걷어붙였다”며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농촌돕기를 추진해 농촌현실을 이해하고 상호공감대를 형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순락 기자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9-01-03 09:57:03 태스트용에서 이동 됨]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