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상주시, 지역 특화 맞춤형 공모 사업으로 일자리 창출

이순락기자 0 5911

9938158ab31fb51ac428efcd2363363f_1680270278_1534.jpg
 

상주시는 경상북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지역·산업별 특성에 맞는 고용계획을 수립하고,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질을 개선하기 위해 총 사업비 525,000천원을 투입하여 실시하는 2023년 시군 특화 맞춤형 일자리 지원 사업4월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사업으로는 다중역할 경리·회계·총무 실무자 양성 과정, 경북 상주·문경·동네 로컬 업&다운 일자리 지원사업, 신중년 중소기업 파트타임 채용 지원사업 이 있으며, 지역 내 구인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우리시는 본 사업을 통해 지역의 고용 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신규·재취업 지원 및 재직자 교육, 로컬기업 간의 협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경북 상주·문경·동네 로컬 업&다운 일자리 지원사업은 신규사업으로서, 상주·문경 로컬 콘텐츠 연계와 로컬기업 간 협업을 통한 가치 창출 및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다. 또한 로컬기업 및 창업가의 지역정착과 재투자의 선순환적 고용 구조를 확립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다.

 

상주시는 이번 사업의 내실있는 추진을 통해 우리시의 특성에 맞는 일자리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