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영천시소’실무협의체 협약 체결

이순락기자 0 5191


2b505aadc12b1537213aace388f34533_1688061572_0514.jpg
 

영천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8일 화랑설화마을 세미나실에서 시민복리 증진과 지역 상생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시청 관계 부서(관광진흥과, 산림과, 과수한방과) 및 유관단체(영천시자원봉사센터, 영천시취업지원센터, 영천시가족센터,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상호 간 실무협의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놀이기구인 시소를 탄 두 사람이 같은 공간과 시간에 마주하고 있으면서도 다양한 시점의 생각을 함으로써 균형점을 맞춰나가려는 뜻을 담은 양방향 소통의 의미를 담은 영천시소실무협의체를 좀 더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난 51차 회의를 거쳐 2차 회의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을 포함한 9개 기관·단체는 실무협의체 협업을 통한 공공 이익 실현 지역문제 보충적 해결 및 지역 상생을 위한 협력방안 강구 ESG 경영을 위한 공동 실천 방안 마련 및 실행 등을 약속했다.

 

또한 회의 안건을 통해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획득을 위한 상호 협력 청년, 장애인 등 취업 연계 감정노동 근로자 프로그램 연계 환경정화 봉사활동 공동 추진 등 상호 협력을 확대해나갈 것을 다짐했고,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이루어갈 예정이다.

 

양병태 이사장은 다양한 주체 간의 소통 확대를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한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사각지대를 발굴해 지역문제를 공동 해결하고, 시민을 위한 복지 증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실무협의체를 내실 있게 운영해나가자.”라고 당부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