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경주시 보건소, ‘건강한 도시 함께하는 APEC’ 슬로건 발표

이순락기자 0 412


eae54cc15eceeb706aa531189652e7b4_1737103859_8868.jpeg
 

경주시 보건소가 올해 건강증진사업 슬로건을 건강한 시민, 건강한 도시 함께하는 APEC’으로 정하고, 건강과 웰빙을 국제적 행사와 연계해 독특한 도시 브랜드 구축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시 보건소는 슬로건 실현을 위해 올해 통합건강증진사업 및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를 위한 첫걸음으로 지난 16 오후 2시 경주시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사업 방향과 전략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2025년 건강증진사업의 목표와 전략 APEC 개최지로서의 건강한 환경 조성 및 홍보 방안 고령화가 진행 중인 경주의 특성을 반영한 건강증진 모델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김건엽 경상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단장과 한영란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간호대학 교수 등이 참여했다.

 

경주시 보건소는 건강증진팀, 진료팀, 가족건강팀, 정신건강팀, 치매안심팀 등 5개 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진병철 경주시 보건소장은 지역 건강문제를 밀도 있게 분석하고, 경주시만의 특성을 반영한 건강증진 모델을 개발해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2025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건강한 도시 경주의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