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영천 어울림플랫폼, 새로운 아이돌봄 거점 기대

이순락기자 0 273

67d34f13bec8f6c68fdcfe7738ca7e3e_1738759279_2335.jpg
 

영천시(시장 최기문)5완산동 도시재생지원시설 어울림플랫폼(platform) 신축공사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관련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해 올해 준공을 앞둔 어울림플랫폼의 추진 현황을 확인하고 주민 이용 편의성 등을 사전 점검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어울림플랫폼은 완산동 924-31번지에 건축면적 852.46, 연면적 3,101.69으로 지하1/지상4층으로 조성되어, 지하1층 주차장 지상1층 주민운영시설 2층 다함께돌봄센터, 장난감도서관 3층 영천시 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4층 대강당, 아픈아이 돌봄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올해 3월 준공 후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하반기에 정식 운영되는 어울림플랫폼은 주민이 직접 운영하는 시설을 포함한 도시재생사업의 주요 활동 구역이 될 뿐만 아니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로 거듭난 영천시의 아이돌봄 거점 센터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BF)을 획득하여 어린이, 임산부, 장애인 등이 시설물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주민의 편의를 최대한 확보하는 등 종합적인 정비 과정을 거쳐 정주여건 개선과 더불어 도시 경쟁력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어울림플랫폼은 완산동 도시재생(중심시가지)의 대표 거점시설로 주민공동체 강화 및 적극적인 아이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 “준공 전까지 시민과 현장 실무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