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민주평통 상주시협의회 2025 여성 지도자 초청 통일공감 좌담회 개최

이순락기자 0 315

f498ce8613763225d181f7aea12ab909_1745389980_2117.JPG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주시협의회(회장 윤경한) 여성분과위원회(위원장 김연희)422() 14시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여성 지도자 초청 통일공감 좌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의 여성단체 지도자, 여성자문위원 및 여성 리더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북한인권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강동완 동아대 교수는 사진으로 보는 북하인권 실태와 우리의 역할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고, 북한의 인권 실상을 담은 다양한 사진을 통해 북한주민들의 현실을 생생히 전달하면서, 리사회가 평화통일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여성 리더들의 다양한 의견과 질문으로 서로 소통·공감하면서 통일에 대한 긍정적 생각을 이끌어냈다.

 

윤경한 협의회장은 이번 좌담회를 통하여 여성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통일에 대한 생각을 함께 나누고, 평화통일에 기여할 방안을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앞으로도 민주평통 상주시협의회는 시민 참여형 통일공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겠다.”고 하였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여성은 단순한 사회 참여를 넘어, 정치·경제 등 모든 분야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민주평통 위원들과 여성 리더들 간의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통일준비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 또 하나의 의미있는 프로그램인 민주평통 사행시 짓기 공모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사행시를 공유하며 통일에 창의적 생각을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