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의성군, 2025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개최

이순락기자 0 95

d7eb1b17bc8a0fd89ede8d5a93eb1c5e_1757487650_6209.jpg
 

의성군(군수 김주수)99() 의성문화회관에서2025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성평등주간(9. 1.~ 9. 7.)을 맞아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사회의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에는 여성단체 회원과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수여, 저출생 부담 타파 4대 문화운동, 양성평등 희망의 빛 밝히기 퍼포먼스 등이 진행되었다. 이어진 주제강연에서는 가족은 팀이다라는 주제로 가족 구성원 간 협력과 존, 성평등한 관계 형성이 건강한 가정과 사회의 출발점임을 강조해 큰 공감을 얻었다.

이번 기념식은 모두가 존중받는 성평등 사회 모두가 행복한 의성이라는 주제로 추진되어,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성평등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의미를 더했다.

 

한숙년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양성평등은 가정·일터·지역사회 모두에서 함께 실천해야 할 가치라며 여성단체도 성평등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성평등은 특정 성별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모두가 존중받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출발점이라며, “군민 모두가 평등한 기회를 누리고 차별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