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원]경북도의회 강영석 도의원, 교육위원장으로서 행정사무감사 완벽히 이끌어
이순락기자
상주
0
13623
2019.01.03 20:50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강영석 위원장은, 제296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경상북도교육청을 첫 시작으로 4개 직속기관을 비롯한 11개 교육지원청 등 총 16개 기관에 대하여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민선3기 교육감 임기 내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로써 지금까지 추진해온 사업과 공약사항에 대한 성과 전반을 중점적으로 다루며 감사를 실시하였다.
먼저 실시한 지역교육청에 감사에서 지역교육청이 처한 어려움과 문제점들이 공통점 지니고 있다며, 학생인구 감소에 따른 대응책과 그에 따른 소규모 교육청 통폐합 문제 등 중‧장기적 방향을 재설정하여 거시적 관점에서 풀어야할 숙제가 많은 만큼 공동으로 협력하여 대응방안을 마련해 나갈 수 있도록 주문했다.
이어진 직속기관 감사에서도 특정한 목표추구를 위해 설립되어진 기관인 만큼 본연의 기능에 충실함은 물론 독자적인 프로그램이나 사업개발에도 노력하여 특색을 갖춘 기관으로 거듭나는데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강영석 교육위원장은 2017년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 하며, “학부모와 학생들이 피부로 와닿는 문제점을 다루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도민들에게 직접적으로 수혜가 갈 수 있는 정책 제안을 통해 경북교육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