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수소 허브 도시를 향해 악셀을 밟다!
이순락기자
포항ㆍ영덕
0
5556
2022.05.02 15:50
포항시가 수소 허브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포항시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했다.
포항시는 2일 일자리경제국장을 비롯한 관련부서 관계자, 용역 수행기관, 자문위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용역 수행기관인 (사)한국수소산업협회가 △국내외 수소산업 현황 △포항시 수소산업 현황 분석 △포항시 비전·목표·전략·핵심사업 도출 △세부사업 계획수립 △포항시민 설문조사 등을 발표했으며, 참석한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기본구상과 로드맵을 수립하고, 이를 위한 재원확보 및 운영방안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특히,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에 추진 중인 수소연료전지 발전 클러스터 조성사업과 수소연료전지 인증센터 고도화사업 등과 연계해 수소산업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면밀하게 분석할 예정이다.
손정호 일자리경제국장은 “수소산업 육성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수소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며,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음으로써 더 큰 포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