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전개
이순락기자
상주
0
5336
2022.08.31 21:35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엘리베이터의 갇힘⋅끼임 및 에스컬레이터의 미끄러짐 등 어린이 및 노약자를 포함한 상주시민의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는 9월 31일까지 상주시 관내의 승강기 721대를 대상으로 승강기 이용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주요 홍보내용은 안전한 승강기 이용 문화, 옥내외 전광판 표출, 승강기 안전이용표지 스티커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등 승강기 안전사고예방 홍보활동을 전개하면서 기존의 대면방식이었던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홍보활동’으로 전환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승강기 안전을 위하여 매달 1회 이상의 자체 점검과 연 1회 이상의 정기점검을 받아야하며 상주시에서는 승강기 관리주체에게 안전관리자 선임 및 교육 이수, 승강기 사고배상 책임보험 가입에 대해 매달 안내 및 확인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승강기는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시설인 만큼, 이번 홍보활동으로 상주시민들이 안전하게 승강기를 이용할 수 있는 생활 속 안전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