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영천 보현산 별빛체험명소로 거듭난다
영천시 화북면 보현산 자락에 위치한 보현산천문과학관 인근에 별빛테마마을과 별빛야영장이 (6월)1일부터 개장한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별빛테마마을은 펜션4동과 (구)정각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한 본관동으로 구성된다. 특히 별빛테마마을 펜션동은 하늘을 향해 20도 기울어져 숙소 안에서 별을 볼 수 있어 별빛테마관광지의 새로운 숙박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동차야영장 30면과 글램핑장 7동(글램핑은 추후 개장)으로 구성돼 있는 별빛야영장은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쏟아질 듯한 밤하늘의 별들을 바라보며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낭만적인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다.
지난 5월 10일부터 인터넷 예매(인터파크)를 시작한 후로 연일 이용 문의전화가 오고 있고 별빛테마마을 펜션동은 주말 90% 이상 예매가 되는 등 별빛테마마을과 별빛야영장의 관심이 꾸준히 늘고 있다.
보현산천문과학관 주변으로 천문전시체험관, 별빛테마마을 및 별빛야영장 등이 조성되면서 관측체험과 숙박, 캠핑이 한 공간에 마련돼 1석3조의 힐링·재미가 가능한 별빛테마관광지가 될 전망이다.
장해규 경제산업국장은 “정식 개장 전부터 별빛테마마을과 별빛야영장에 대한 높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별빛테마마을과 별빛야영장에서 도시의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별빛테마관광시설을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이순락 기자
[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19-01-03 09:57:03 태스트용에서 이동 됨]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