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영남대학교 세포배양연구소 의성분원 개소식 개최

이순락기자 0 5865


f434313f48f069f3e8a76cdbfabcf4be_1682422538_2666.jpeg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016년부터 경북도와 영남대학교와 협력하여 경북 북부권 균형발전과 국가 바이오소재 산업의 국산화 실현을 위해 세포배양산업 허브 구축사업을 기획하여 의성군 세포배양산업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경북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바이오산업에 대한 꾸준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으며, 그 결과 세포배양에 필요한 핵심기술과 소재 개발 등 군과 함께 연구개발 협업 시스템을 마련할 경북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내 영남대학교 세포배양연구소 의성분원 개소식이 25일 개최되었다.

 

개소식과 아울러 세포배양연구소 워크숍에서는 세포배양연구소 최인호 소장의 세포배양연구소 과거, 현재, 미래를 주제로 한 발표에 이어, 경북테크노파크의 경북 세포배양식품 규제자유 특구’, CJ제일제당의 세포배양배지의 패러다임 변화등 기업체의 발표가 진행되었고, 경북도, 의성군, 영남대학교, 경북테크노파크를 비롯한 대학교, 고등학교, 산학 연구기관과 관련 기업 등 70여 명이 참석하여 세포배양산업 구축에 대한 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앞으로 의성군이 추진하는 바이오산업의 방향성을 구체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최인호 소장은“2016년부터 의성군과 함께 본 사업을 추진하면서 세포배양사업이 성공을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의성군이 국내 세포배양산업의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달 경북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개관과 더불어, 이번 영남대학교 세포배양연구소 의성분원 개소로 세포배양산업 도약의 초석을 마련하였다.”라며, “앞으로 의성군 바이오소재 산업이 경북 바이오산업의 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