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 상주
경북소식

상주시, 상주시제일병원 나눔숲 조성사업 착공… 상반기 내 완료 목표

이순락기자 0 492

fb4e4c88713ef5d450d41ced34d0a4e0_1744964307_5729.JPG
 

주시(시장 강영석)는 상주시제일병원(내서면 서원리 111-8) 일원에 추진는 사회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을 이달 16일 착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폐쇄적인 입원 환경을 개선하고, 환우와 보호자, 지역주민에게 정서적 안정과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녹색자금 지원사업으로 총 1,680규모의 녹지 인프라가 확충된다.

 

사업의 시공은 관내 업체인 동진개발 주식회사’(대표이사 이석균) 맡았으며, 감리는 조경감리 전문회사인 흙과숲’(대표 박은서)이 수행한다. 흙과숲은 2024년 상주시 축산환경사업소 기후대응 도시숲 감리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은 경북도 내 도시숲 가이드라인을 충실히 반영한 우수 사례로 평가받은 바 있다.

 

, 시는 본격적인 착공에 앞서 지난 414, 시공사·감리·재해예방기술지도용역 관계자 및 발주기관 감독, 팀장 등이 참석한 사전 협의회를 개최하여 설계도서 검토, 시공계획 점검, 안전관리방안 논의 등 공사 전 준비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였다. 이를 통해 사업 추진 전반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예방 및 협업 체계 구축에 중점을 두었다.

 

총 시공기간은 50일로, 상주시는 상반기 내 공사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나눔숲 공간에서는 환우와 지역주민을 위한 에코테라피, 생태치료 기반 치유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김국래 산림녹지과장은 이번 사업은 치유가 필요한 분들께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도시 내 열린 녹색 공간으로 기능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녹지 인프라 확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