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영천 교육 발전을 위한 절호의 기회! 영천고‘제2한민고’적극 유치 나서... 주목

이순락기자 0 592

7f9cc4b61cbff621dffa11fefe946742_1717406329_2824.jpg
 

영천시는 지난 31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교육발전특구 지역협의체 구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고, 이 자리에서 교육발전특구 일환으로 영천고(교장 박영남)가 한민고 모델인 국방부 협약형 자율형공립고(이하 자공고)를 영천시와 적극 협력해 유치 의사를 밝혀 화제가 됐다.

영천시는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2011년 제2한민고 건립 유치에 나서, 2015년 국방부로부터 최종 선정 통보를 받았으나, 감사원 감사 결과에 따라 2016년 제2한민고 설립이 잠정 보류되어 지역민의 큰 실망과 상실감에 빠졌었다.

 

이번에 선정될 국방부 협약형 자공고는 지난 3월 국방부와 교육부가 협약을 체결해 특례를 통한 전국단위 군인 자녀를 모집하고 지역 거주 일반 학생도 선발하는 전교생 기숙형 학교로 2026학년도부터 신입생 모집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공교육의 우수사례로 평가받고 있는 한민고를 모델로 학사운영, 교육과정, 교원 채용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율성을 부여하고 예산 지원을 통해 우수하고 경쟁력 있는 학교가 되도록 양 부처(국방부, 교육부)에서 협력한다.

 

한민고는 리더십을 길러주거나 각종 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방과 후 프로그램이 350여 개에 달하며 입시 실적도 우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영남 영천고 교장은 학령인구가 감소되는 현실에서 지역교육의 활성화가 시급한 실정으로 이번 제2한민고 자공고 지정에 최선을 다함은 물론, 과학중점학교와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전국 단위 명문고로 육성해 공교육 혁신의 돌파구를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10만 인구 붕괴 위기 시기에 영천고가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며, 영천시도 시의회와 적극 협력해 기숙사, 학습시설 인프라 구축 등 행정적, 재정적 지원에 총력을 쏟겠다.”고 전하며, “영천고의 제2한민고 유치를 통해 대구 군부대 이전 및 지역 활력에 동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