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트레킹과 캠핑을 함께! 칠곡 ‘제대로페스타’ 개최

이순락기자 0 421

90faeafcf455044f72b5234befb218a9_1724439760_36.jpg
 

트레킹과 캠핑을 선호하는 젊은층의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칠곡 제대로페스타831일부터 91일까지 12일 일정으로 팔공산국립공원 가산산성 야영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칠곡군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가산산성 야영장과 한티가는길 5구간을 연계한 백패킹 여행 상품으로 색다른 장소에서 야영을 즐기는 백패킹족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대로페스타는 로웨이스트 캠핑과 화 가득한 트레킹을 함께 할 하스 백패커의 줄임말로 지난 7월에 진행한 칠곡 아띠(Atti)-어스(Earth)’ 프로그램에 이어 진행되는 백패킹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백패킹을 좋아하거나 하고 싶지만 초보자도 참가 가능하도록 한티가는길 5구간인 가산산성 진남문~마당재~한티순교성지로 이어지는 약 6를 걷고 숙영지인 가산산성 야영장에서 숙박을 하는 1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자와 야영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함께 준비했다. 야영장에서 펼쳐지는 한 여름 밤의 낭만 버스킹과 작은 영화관과 제로웨이스트 키트 만들기 등 체험존 운영, 다양한 캠핑용품을 경품으로 한 숲 속 보물찾기 이벤트 등을 준비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제대로페스타 참가티켓은 칠곡군 관광 SNS(인스타그램) ‘매일매일 칠곡소풍과 여가공유 플랫폼 프립(Frip)’을 통해 40(팀별 2, 1인 참가비 15,000) 모집 중이며, 참가자 전원 기념티셔츠와 트레킹 완주 기념 와펜을 지급할 예정이다. 그리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참가자를 위해 동대구역~왜관역~가산산성야영장을 연결하는 셔틀버스도 함께 운영한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우리군을 대표하는 낙동강, 팔공산 등 생태자연 관광자원을 활용해 칠곡군 관광의 매력적인 모습을 소개하고 트레킹, 캠핑 등 캠핑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