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칠곡 1주민 1미술 프로젝트’전시회 개최
지난 11월 26일 문화도시 여행자센터 칠곡커에서 ‘칠곡 1주민 1미술 프로젝트’ 전시회 오픈식이 열렸다. 이번 전시는 지역예술인과 주민이 함께 작업한 유화, 문인화, 조각, 수채화 작품을 선보이며 주민과 지역예술인 간의 소통과 성장을 목표로 한 협력 활동의 결실이다.
‘칠곡 1주민 1미술 프로젝트’ 는 칠곡군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예술인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호흡하며 예술적 관심을 고취하고 그들의 잠재된 예술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칠곡 지역 네 명의 예술가가 지도자로 참여했다. ▲유화 황성규 작가 ▲문인화 임봉규 작가 ▲조각 김성수 작가 ▲수채화 박주현 작가가 각각 다섯 명의 주민 수강생을 지도했다.
문인화 참여자: 권수진, 서필숙, 유창순, 이희선, 채민정
수채화 참여자: 장문희, 김미정, 김주원, 황정화, 서명순
유화 참여자: 최진숙, 이지은, 강경희, 이성화, 김수란
조각 참여자: 이호원, 김선경, 허인강, 박헌걸, 이경희
참여자들은 약 3개월 간의 수업 과정을 통해 각자의 이야기를 담은 예술작품을 완성하였으며, 그 결과물이 이번 전시에 선보인다. 전시는 11월 26일부터 12월 10일까지 여행자센터 칠곡커에서 진행되며, 주민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손영실 칠곡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우수한 지역 예술가들의 지도와 주민들의 열정적인 참여가 놀라운 결과물을 만들어 냈다” 며 “프로젝트 참여자들이 작품 속에서 예술혼을 불태운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예술가들이 성장하고, 주민들과의 소통도 더 깊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