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주민주도 맞춤형 봉사단 칠곡군 희망수납기동대 5호가구 추진

이순락기자 0 193

fe33420bf8b4cfa69eaa2999cc1f1bdc_1734618859_6806.jpg
 

주민주도 이웃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맞춤형 봉사단인희망수납기동대 정리수납과 자원봉사센터를 연계한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정리수납 활동은 정리수납전문가 2급 자격 과정을 수료 후, 저소득 가구의 주거환경개선에 도움을 주는 재능기부 활동으로 정리수납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방문하여 물품을 분류하고 필요한 물품을 남겨둠으로써 효율적 공간활용을 지원한다.

 

이번 활동은 약목면에 홀로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구로, 결로와 누수문제로 벽지에 곰팡이가 생기는 등 문제가 되어왔다. 이를 위해 자원봉사센터의 전문봉사단을 연계해 해당 부분을 수리, 교체 한 이후, ‘희망수납기동대가 해당 가구를 방문해 정리수납활동을 이어갔다.

 

정리수납 활동으로 단순히 물건을 정리하는 것을 넘어, 필요한 물건을 더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배치하는 등 생활환경에 맞춘 집안 공간 재정리로, 쾌적하고 깨끗한 생활공간으로 느낄 수 있게 하였다.

 

김재욱 칠곡군수는이번 활동을 통해 열악한 주거환경의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새롭게 시작 할 수 있도록 도울수 있어 매우 뜻깊다.”추운 날씨속에서도 열심히 봉사해 주신 희망수납기동대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