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의성군, 농촌에서 살아보기 우수사례 농정원장상 수상

이순락기자 0 52

e2a7f4fbeab8fea15c15c2c1da5a7250_1734686081_1862.jpeg
 

의성군(군수 김주수) 일산 자두골 마을이 ‘2024 농촌에서 살아보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농정원장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귀농인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된 결과다.

 

시행착오를 줄이는 귀농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의성군의 농촌에서 살아보기프로그램은 총 3기수, 19주간 운영되었으며, 자두, 마늘, 사과 등 12종의 작목 재배와 영농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이 실질적인 귀농 경험을 쌓았다.

 

특히 이장님, 우리 이장님귀농 선배를 찾아서프로그램은 지역 정보와 선배 귀농인의 경험을 공유하며 참가자들이 구체적인 농 계획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 또한, ‘친하게 지내자! 관공서야~’ 프로그램을 통해 행정 절차를 직접 체험하며 관공서 지원 활용법을 익히는 기회도 마련됐다.

 

3기 수료자 중 4명이 의성군으로 이주할 의사를 밝혔으며, 추가 전입도 예정돼 있다. 의성군은 멘토링과 네트워크 지원을 통해 귀농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농촌에서 살아보기프로그램이 체계적인 교육과 세심한 현장 지원으로 예비 귀농인들의 정착 준비에 큰 도움을 준만큼, 앞으로도 더 큰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