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영천시 화북면 풍물단, 제1회 정월대보름 맞이 지신밟기 행사로 화합 다져

이순락기자 0 605

13231fc4f9e562705ad3732d1e2a5cc7_1739171557_1411.jpeg
 

영천시 화북면 풍물단(회장 전순조)10일 을사년 새해를 맞아 풍물단원 20여 명과 함께 화북면의 발전과 면민의 무사 안녕,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화북면 정월대보름 맞이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했다.

 

지신밟기란 음력 정초에 지신을 달래고 잡귀를 물리쳐 마을의 안녕과 가정의 다복을 축원하는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민속놀이다.

 

화북면 풍물단은 화북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화북농협, 경로당, 관내 식당 등을 돌며 나쁜 기운을 몰아내고, 사업의 번창과 가정의 평안을 기원하는 의미로 한바탕 신명나는 풍물 공연을 펼쳤으며, 경로당 어르신들과 면민들의 열띤 응원과 환대를 받았다.

전순조 풍물단 회장은 추운 날씨에도 행사에 동참해 준 풍물단원들과 면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지신밟기 행사를 통해 화북면민 모두가 건강하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정해윤 화북면장은 화북면의 무사 안녕을 위해 바쁜 일정에도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화북면민 모두가 행복하고 화합하는 풍년의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화북면 풍물단은 면민들이 취미로 시작해, 2021년부터는 주민자치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오랫동안 실력을 쌓아온 단체이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