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영천시, 5월 가정의 달 맞아 주요 관광지에 ‘고향사랑기부’ 홍보 박차

이순락기자 0 230

cb36cddbb2463b7b6ab3d661cde2fe53_1746176223_8523.jpg
 

영천시(시장 최기문)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주요 관광지에 고향사랑기부홍보 배너를 설치하고, 관련 리플릿을 함께 비치하며 집중 홍보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홍보활동은 유동 인구가 증가하는 5월을 맞아 영천을 찾는 관광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시민과 출향인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홍보 배너는 보현산댐 출렁다리 보현산천문과학관 최무선과학관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운주산승마조련센터 등 영천의 대표 관광명소에 설치됐으며, 영천시 대표 캐릭터 별이빛이를 활용해 친근하고 따뜻한 분위기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안내하고 있다.

 

시는 관광지 외에도 시청, 영천역, 국립영천호국원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 홍보물을 비치하며,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인지도 확산에 힘쓰고 있다.

 

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영천을 찾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자 했다,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지역 발전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로, 영천시는 착즙주스 유기농쌀 전통장 원목도마 벌꿀 와인 등 다양한 지역 특산품을 준비해 기부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