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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예인 아닌 할매 래퍼가 해냈다…공익 캠페인 영상 87만 회 돌파

이순락기자 0 1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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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물 났다. 우리 할머니도 이렇게 웃으셨는데

아이돌도, 유명 연예인도 아니다. 여든 넘은 할머니 래퍼들이 주인공인 공익 캠페인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경북 칠곡군의 최고령 래퍼그룹수니와칠공주가 통영 바다를 배경으로 랩을 선보인바다가는 달캠페인 영상이 지난 422일 공개된 이후, 521일 기준 조회수 87만 회를 넘어섰다. 댓글은 1천 개를 돌파했고, 유튜브 알고리즘도 이들의 손을 들어줬다.

 

공개 직후 반나절 만에 조회수 1만 회를 찍은 이 영상은 이후 한 달여 만에 87만 회를 넘기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100만 회 달성도 머지않았다는 전망이 나온다.

 

영상의 주인공은 여든이 넘어 한글과 힙합을 배운 할머니들로 구성된수니와칠공주.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기획한 이 공익 캠페인은 연안과 어촌의 매력을 알리고 국내 바다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제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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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속 할머니들은 통영의 부두와 해변, 요트 위에서 유쾌하게 랩을 뱉는다. 바다의 낭만, 세대 간 공감, 새로운 도전의 의미가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사람들이 웃고 박수 쳐주는 걸 보니 나도 진짜 멋진 가수가 된 것 같더라니까요.”

영상에 참여한 팀의 리더 박점순 할머니는내가 이런 데까지 와서 랩을 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이 나이에 새로운 걸 배워서 누군가에게 기쁨을 줄 수 있다는 게 참 좋다고 말했다.

 

댓글에는할머니들 웃는 모습에 나도 따라 웃었다”, “우리 할머니 생각나서 눈물 났다”,“우리 바다, 해외보다 멋지네요라는 반응이 줄을 이었다.

 

이 영상 보고 엄마와 할머니께 전화했다는 누리꾼도 있었다. 또 다른 댓글엔 이분들 덕분에 오늘도 마음이 따뜻해졌다찐 힐링 영상이라는 찬사가 이어졌다.

 

이 영상에 함께한 비트박스 아티스트(Wing)’의 리액션 영상을 시청하며 할머니들이 감탄과 웃음을 연발하는 장면도 짧은 영상으로 소개되며 또 하나의 힐링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이 사람 진짜 잘하네라는 할머니들의 솔직한 반응은 보는 이들에게 큰 웃음을 안겼다.

 

무대도, 바다도, 랩도 자신과는 무관한 세계라 여겼던 수니와칠공주는 이제‘K-할머니로 불리며 무대를 국내를 넘어 해외로까지 넓혀가고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영상에 담긴 바다는 푸르고 깊었지만, 그보다 더 깊은 건 칠곡 할머니들의 웃음이었다이들의 도전이 국내 관광은 물론 세대 간 공감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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