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영천 지역 공동체가 전한 응원... 나다움놀이터 사회적협동조합, 장학금 100만원 기탁

이순락기자 0 73

3dc7c0fd2f1d287dd3f78ffe140fea13_1768553119_403.jpg
 

영천시는 16일 나다움놀이터 사회적협동조합이 영천시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나눔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나다움놀이터 사회적협동조합은 아동·청소년·청년·시니어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 공동체 조성을 목표로 설립된 사회적경제 조직이다. 지역 주민들이 조합원이 되어 교육·돌봄·문화·생활 공동체 분야를 중심으로 공익성과 지속가능성을 함께 추구하며, 지역 사회와 밀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단순한 서비스 제공을 넘어, 지역 주민이 주체가 되어 함께 배우고 돌보는 협력적 지역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유관기관 및 공공부문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돌봄 공백 해소와 교육 격차 완화, 공동체 회복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정유진 대표는 그동안 지역에서 아이들과 청소년을 비롯한 다양한 세대가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온 만큼, 이번 기탁도 지역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주체가 되는 돌봄과 교육, 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기문 이사장은 평소 나다움놀이터 사회적협동조합에서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의 돌봄과 교육 가치를 실천해 온 점에 감사드린다, “이번에 기탁된 장학금도 지역 인재 양성에 의미 있게 활용될 수 있도록, 장학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