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상주 Wee센터, 자연에서 배우는 진리 사제동행 숲체험 캠프
이순락기자
상주
0
14586
2019.01.03 20:50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장광규) Wee센터는 2017. 11. 8.(수)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자연에서 배우는 진리라는 주제로 사제 간 소통과 공감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사제동행 숲체험캠프를 개최하였다.
이번 캠프는 성신여자중학교에서 참가하였으며 생태이야기, 나뭇잎 놀이, 밧줄놀이, 찱흙놀이, 자연에서 나를 찾아서, 프로포즈 반지 만들기를 내용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구성하였다. 이와 더불어 사제 간, 친구 간 이야기를 나누면서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만들고자 하였다.
특히 해먹을 설치하여 편안하게 누워 사색하고 담소를 나누는 활동이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고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는 기회가 되었으며 일상을 탈피하여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장광규 교육장은 “이번 숲 체험캠프는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숲을 관찰하고 협동 체험을 하면서 사제 간, 친구 간 관계가 친밀해지고, 자연친화적 활동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계기가 되었으리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겠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