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독도 생태 바로 알기로 독도를 품다!

이순락기자 0 5486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2019. 11. 27.() 구미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독도교육 담당 교사 및 독도 동아리 운영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독도 생태 바로 알기로 독도를 품다!’라는 주제로 독도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238616505_9yzKVjHN_365b82485c642756221356ef6db8c5db9b9dd641.jpg
 

독도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이 한반도 최동단의 섬인 독도를 사랑하면서 제대로 알지 못하는 모순에 빠지지 않기를 바라며, 독도의 참 모습을 알고 지도할 수 있도록 연수를 마련하였다. 강사로 초빙된 영남대학교 박선주 교수는 독도의 생태와 독도의 생물 주권을 바탕으로 우리 국토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독도교육의 또 다른 방향을 제시하였다.

 

현재 초중등학교에서의 독도교육은 학교 특성에 맞게 독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독도 지킴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독도 수호 의지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19학년도에도 구미 관내 19개교(8, 4, 7)독도지킴이 동아리를 운영하며 체계적인 독도교육을 실시하여, 경상북도 최우수동아리(형곡초, 오태중), 우수동아리(구미여고)로 선정되는 실적을 거두었다.

 

김광휘 교육지원과장은 국가 간의 감정에 앞서기보다는 이번 연수를 통해 독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에서 다양한 독도사랑 교육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라고 격려하였다.

 

독오동이라는 독도동아리를 운영하여 최우수동아리에 선정된 황윤아(오태중) 교사는 작년 연수에 참석하여 독도동아리 실천사례를 듣고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이번 연수에서는 독도 분쟁 관점이 아닌 우리 영토로서의 독도교육 방향과 실천에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