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1차 의성군 바이오산업 육성심의위원회 개최
이순락기자
의성
0
5493
2022.04.29 16:47
의성군은 29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22년 제1차 의성군 바이오산업 육성심의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하고 세포배양산업 육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의성 세포배양산업 선도기업 지원용 클린룸 구축 개념설계용역 착수보고의 건을 심의·의결하였다. 이번 개념설계용역 착수는 ㈜티리보스(대표:김용관)가 의성 세포배양산업 선도기업으로서 작년 2월 의성군과 협약 시 세포배양 배지 연구개발 및 산업화용 클린룸 구축에 합의함에 따른 협약이행 차원이다.
의성군 의성읍 철파리 일원에 지상 2층 규모(연면적:1,487㎡)로 건축될 클린룸은 1층에 원료 및 자재보관소, 완제품 보관소, 작업소 등을 갖추고 2층에는 품질관리실, 사무실, 정제수시스템, 압축공기시스템 등의 Clean Utility를 구축하여 의성 세포배양산업의 한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개념설계 착수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상세 설계를 마무리하고 2023년 초에 착공하여 연말까지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의성군은“통합 신공항 시대에 발맞춰 의성 미래경제를 이끌어 갈 바이오산업 선도기업에 대한 지원을 통해 산업의 조기 안착을 유도하고, 행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