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칠곡군, 구윤철 전 국무조정실장과 새로운 칠곡군 구상

이순락기자 0 141

3158143904bda3f3e6b1d5d514e9129c_1663833655_2691.jpg

칠곡군은 지난 21일 향사아트센터에서 구윤철 前 국무조정실장과 김현석 국가경영연구원 초대원장을 초청해 ‘민선 8기 발전전략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구윤철 전 실장은 ‘칠곡발전전략’이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당면한 환경과 국가발전전략에 부합하는 지역 성장 방향을 설정하고 누구나 하는 분야가 아닌 칠곡만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서는 재원 조달 방법과 예산 순기를 유념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진 토론회는 관광경제국 국별토론회, 행정복지국·건설안전국 국별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사들은 공약사항을 실천할 사업과 주요 국비 건의 사업에 대해 한 건 한 건 심도 있게 컨설팅했다.

 

구윤철 전 실장은 “국비 확보를 위해서는 중앙부처가 충분히 공감하고 설득될 수 있도록 사업의 효과와 당위성에 대한 논리를 확보하는 등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며 “칠곡도 호국을 넘어선 특색있는 브랜드가 필요하다” 강조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강사님으로부터 배운 노하우와 경험을 군정에 잘 접목해 ‘something new’ 새로운 칠곡을 만드는데 창의적으로 업무를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