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소식
경북소식

의성군, 제1회 남대천 벚꽃축제 개최

이순락기자 0 1440

a3bb1b6f353f706540c3e2d96da1d1fc_1680088550_6378.png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4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의성읍 대천에서1회 남대천벚꽃축제’(이하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평년보다 7일 정도 빠른 시기에 벚꽃이 개화할 것으로 전망하였다. 이에 따라 의성군에서도 당초 48일 예정이었던 축제를 개화 시기에 유연하게 대응하여 일주일 앞당긴 41일 개최하기로 하였다.

 

이번 축제는 외부 관광객보다 주민을 대상으로, 겨우내 움츠렸던 군민들이 봄의 정취를 만끽하면서 잠시나마 행복에 젖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더불어, 내부 경제의 선순환을 촉진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취지도 담겨 있다.

번 축제장에서는 남대천 변 2.5에 걸쳐벚꽃길걷기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공연(윤수현, 박보람 출연)과 버스킹, 먹거리, 살거리, 볼거리, 사생대회, 체험,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존 운영 등 군민의 힐링공간인 남대천이 잠시 축제장으로 변신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공연팀과 청년셀러, 사회단체들이 다양하게 참여하여 전 연령대의 군민들이 참여하고 즐기는 군민통합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주수 의성군수는 1회 남대천벚꽃축제는 군민들을 위해 의성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벚꽃축제이니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