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열린광장 > 세상사는 이야기
세상사는 이야기

DL건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30일 주택전시관 오픈

김영숙기자 0 6674


- 지하 3~지상 27, 6개동, 전용면적 84~116, 620가구 규모로 조성

- 10 11일 특별공급, 12 1순위, 13 2순위 청약 실시... 19일 당첨자 발표

-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 파격적인 금융혜택 제공

- 구미국가산업단지 직주근접성 우수구미시 최초 'C2 하우스' 설계 적용 등

 

e0664f474e4b2643593b76769f06bf9b_1664507185_7115.jpg
DL건설은 30일 경상북도 구미시 상모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의 주택전시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구미시 상모동 373-2번지 일원에 지하 3~지상 27, 6개동, 전용면적 84~116, 6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6가구 ▲84B 259가구 ▲84C 48가구 ▲108 159가구 ▲116 138가구다. 전 가구가 구미시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의 청약일정으로는 오는 10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 12 1순위, 10 13 2순위 청약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0 19일이며, 정당계약은 10 31일부터 11 2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

 

단지가 조성되는 구미시는 비규제 지역에 속해 각종 청약, 대출 규제 등에서 자유로운 것이 장점이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이면서 면적별 예치금액 조건만 충족하면 세대주뿐만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을 갖추며,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재당첨 제한이 없고 계약금(공급금액의 10%)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단지는 소비자들의 가격부담을 덜어줄 파격적인 금융혜택과 무상제공 품목을 적용해 주목된다. 먼저 금융혜택으로는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 등을 제공해 계약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 했으며,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마련 부담도 없다. 특히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하는 만큼 최근 고금리 시대 돌입에 따른 이자 부담은 물론 추가적인 금리 인상에 따른 타격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또 전 가구에는 발코니 확장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침실3 붙박이장, 아일랜드장, 워크인 드레스룸도 무상으로 도입된다. 이를 통해 단지는 가격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수납공간 확대와 실용성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체계적인 계획에 의해 개발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주거시설과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조성되는 상모지구에 들어서 쾌적한 주거여건이 기대된다. 또한 인근에는 구미국가산업단지(1~3공단)가 인접해 핵심 배후주거지로 주목받고 있어 뛰어난 직주근접성도 갖췄다.

 

또한 쾌적한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리는 자연친화단지로 조성된다. 실제 주변에는 수려한 경관을 갖춘 금오산과 약 247,000㎡의 대규모 공원인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녹지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교통편의성도 좋다. 경부고속도로 구미, 남구미 IC가 인접해 있으며, 인근으로는 경부선 구미역과 대구권 광역철도 예정역인 사곡역(2024년 예정), 구미·군위 고속도로(국토교통부 건설 계획 확정) 가 예정되어 있어 교통환경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특히 대구권 광역철도의 경우 개통 시에는 대구와 구미가 40분대 단일 생활권으로 묶여 경제 활성화 등 동반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 이에 따른 효과도 기대된다.

 

이 밖에도 단지에서는 사곡동, 광평동 등의 원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해 이들 지역의 인프라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인근 산업단지로의 이동 편의성과 주거 편의성도 높아 향후 입주민들의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할 것으로 예상된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함께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와 타워형 설계를 도입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또 드레스룸, 현관팬트리, 복도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 및 공간활용성을 더욱 확대했다.

 

특히 단지는 구미시 최초로 e편한세상 브랜드의 특화 상품인 'C2 하우스'를 도입한다. e편한세상만의 입체적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통해서는 내력벽을 최소화하여, 가변형 벽체를 적극 적용해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대형 현관 팬트리, 원스탑 세탁존(세탁기와 건조기 병렬배치 가능)이 구현돼 주거 편의성이 확대될 전망이다. 여기에 와이드 창호 설치로 가구 배치가 용이해지고, 자유로워진 안방을 통해 개성있는 집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단지는 차별화된 조경과 커뮤니티도 도입된다. 주요 조경시설로는 대규모 중앙광장을 비롯해, 수공간으로 구성되는 그린카페,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여줄 어린이놀이터 등이 마련된다. 또 다양한 수종이 곳곳에 식재돼 사계절의 아름다운 변화와 각 계절에 맞는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다양하게 구성할 예정으로,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GX, 작은도서관(라운지카페), 독서실(/), 실내놀이터, 개인오피스 등이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며, 게스트하우스, 경로당, 어린이집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구미시에서 성공적인 분양으로 선호도가 높은 e편한세상 브랜드와 구미국가산업단지 핵심 배후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상모지구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관심과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구미에서 또 한 번 e편한세상 브랜드의 흥행을 이어갈 수 있도록 구미 최초의 C2 하우스 도입 등 설계에 심혈을 기울인 만큼, 본격적인 분양일정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의 주택전시관은 구미시 신평동 301-5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53월 예정이다.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