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지역아동센터 “굿센스 버스킹” 발표회 개최
~ 행사장 내 관중들이 아동들의 공연을 관람 중에 있다 ~
~ 2021.11.12.(금) 15시 선산읍 서당공원(이문리) ~
~ 장구공연, 고학년 아동들은 진도 아리랑, 저학년 아동들은 아리랑, 도라지, 밀양아리랑 등을 하였다 ~
2021년 마을밀착형 지역특화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얼쑤! 재미있고~! 조오타!!’라는 행사의 일환으로 구미시 선산읍 참사랑지역아동센터(구미시 선산읍 선산중앙로13길22, 센터장 권종일)가 선산읍 이문리 소재 서당공원에서 11월12일(금) 오후3시부터 인근의 지역 주민들을 모시고 ‘굿센스 버스킹’을 개최, 아동들의 재능과 기량을 한껏 풀어헤치고, 관람과 응원을 위해 참석한 어르신들과 학부모로부터 힘찬 박수를 받았다.
(*버스킹이란 길거리 등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곳에서 공연을 하는 것을 뜻함, 편집자 註)
~ 구미낭송가협회 신동선, 편영미 선생이 시낭송하는 모습 ~
~ 교사선생님들이 '나는 행복합니다' 중창을 부르고 있다. ~
복지사 김찬숙 선생은 “굿센스는 ‘굿’(좋다) ‘센’(센터) ‘스’(스쿨, 학교)가 좋다는 뜻입니다. 저희 참사랑지역아동센터 ‘참사랑 둥이’들이 이번에 세 번째 발표회를 하게 되었습니다.”고 하면서 응원의 큰 박수를 요청, 아동들의 순서에 따른 공연 시작과 마칠 때마다 관람객들은 힘찬 박수로 응원했다.
~ 우쿨렐라 공연, 뒷쪽엔 지도한 훈배할부지 김훈배 선생이다 ~
행사에 참석한 유경숙 선산읍장은 “아동들의 재롱에 격려의 박수를 드리고, 지도에 수고를 아끼지 않은 센터장과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하면서 현재 선산 뒷골에 조성 중인 대형 관광형 힐링 숲 관련 소개도 하여 선산의 밝은 미래를 소개하기도 하였다.
~ 유경숙 선산읍장이 행운권 추첨으로 번호를 호명하고 있다 ~
행사는 구미낭송가협회(신동선, 편영미)의 시 낭송과 센터 교사들(김찬숙, 임나리, 김민우, 권난희)의 ‘나는 행복합니다’는 중창을 시작으로 아동들의 진도 아리랑, 아리랑 등 장구타령, 우쿨레라 동아리의 연주, 동요 독창, 태권도 등의 순서로 이어졌다.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열심히 공연에 최선을 다하는 아동들과 지도 선생님들 그리고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자리를 지키며 응원의 박수를 선물한 지역민 어르신들과 학부모가 늦가을의 작은 문화행사에도 혼연일체가 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이순락 기자
이메일 : gbmnews@naver.com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