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열린광장 > 세상사는 이야기
세상사는 이야기

구미시 다음세움사회적협동조합, 2023년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 공동사업 선정

김영숙기자 0 1651

65be3996fd8b3bb9ab763f8e6afed4d4_1684826574_0815.png


선산 참사랑지역아동센터 선정, 참여
 

2023년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된 다음세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지문) 산하 꿈터지역아동센터(시설장 최송아), 인동지역아동센터(시설장 박현주), 참사랑지역아동센터(시설장 권종일), 하늘지역아동센터(시설장 김지문)는 아동 대상의 생각대로 만들고 움직이는 메이커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메이커교육 분야로는 코딩레고 드론 RC카 등으로 아동이 실제적인 무언가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제작해가는 과정의 교육방식을 경험하며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의 제반이론을 통합적으로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본 사업은 참여 기관들의 지역아동센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아동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매년 증가하는 아동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의존도, 교육의 자기주도성 결여, 놀이의 한계를 현장에서 체감하며 이를 대안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제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서 아동청소년이 스스로 참여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아동 주도적인 메이커교육을 공동 운영하며 사업 효과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결과물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숙 기자

이메일 : gbmnews@naver.com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