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기 구미노인대학 입학식 성황리 개최”
2025년 4월1일(화) 13 : 30 구미노인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
‘신입생 210명/ 남 44명, 여 166 명 입학’
~ 최고령 만95세 ~ 최연소 만 65세 등록 ~
(사)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지회장 이재호) 부설 구미노인대학(학장 이순락)이 2025년 4월 1일(화) 13 : 00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13 : 30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입학식의 식전 공연은 구미시노인지회 소속 경로당 행복선생님들과 1인 장구춤 공연 등으로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루어 입학생 210명과 내빈들 모두가 즐거이 손뼉을 치며 즐거운 입학식을 시작하였다.
~ 이순락 구미노인대학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
이날 행사의 사회는 조형호 노인회 사무국장이 맡았으며, 식순에 따라 신입생 입학허가서 전달은 입학생 210명을 대표한 황분이(무을면) 입학생에게, 그리고 입학생 선서는 장용옥 입학생이 입학생 전체와 함께 선서하고 학장에게 선서문을 전달하였다.
~ 이재호 노인지회장의 격려사 ~
이순락 학장은 환영사에서 “구미노인대학은 입학생 여러분들께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르신으로서 품위를 지키고, 여러분들의 잠재된 능력을 재개발시키며, 무엇보다 노후의 건강생활로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약속했다.
~ 황은채 구미시 복지국장이 김장호 시장 축사를 대독하는 모습 ~
그리고 참석한 내빈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했으며, 내빈으로는 구미시 김장호 시장을 대신한 황은채 복지국장, 구미시의회 양진오 부의장, 남성관 구미교육장, 노인회 이근상 수석 부회장, 제석모 실무부회장, 최영택, 김명조, 김춘호, 박복래 부회장, 정욱영 감사 등이 참석, 치하 및 격려했다.
~ 양진오 구미시의회 부의장 ~
“One for all. All for one” 구호 제창에 모두가 신나는 모습
이순락 학장은 환영사 말미에서 미국 육군사관학교(웨스트 포인트) 신입생 선서에 나오는 구호 즉 “One for all, All for one”(하나는 모두를 위해, 모두는 하나를 위해!)라는 구호를 영어로 복창하도록 하였다. 모두가 노인대학 입학의 긍지와 자존감을 살리는 구호를 외치게 하는 등으로 격려를 하여 대단히 이색적이고 즐거움을 선물하는 분위기를 연출하며 환영사를 마쳤다.
~ 장용옥 신입생 입학선서 후 이순락 노인대학장과 기념촬영
~ 학생대표 2명(오른쪽 앉은 여성 두분)과 내빈들의 단체 기념촬영 ~
이재호 노인지회장의 격려사, 김장호 구미시장 격려사를 황은채 복지국장이 대독, 양진오 구미시의회 부의장의 격려사 등이 이어졌으며, 내빈들과 입학생 대표 등이 함께 기념사진촬영을 하는 것으로 입학식 행사를 마무리 하였으며, 신입생들 210명 모두에게 ‘제30기 학사일정표’와 기념타월을 배부하였다. 구미노인대학은 이번 4월1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 1교시 12 : 30 ~ 13 : 20/휴식 13 : 20~13 : 40/2교시 13 : 40 ~14 : 30까지 학사일정이 예정되어 있다(구미노인대학 T. 054-452-4570).
이순락, 정욱영 기자 공동취재, 보도
이메일 : gbmnews@naver.com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