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노인지회 선산읍분회 ‘모범분회’로 선정 분위기
~ 구미시노인지회 선산읍분회 임종원 분회장 ~
~ 산불피해 성금, 분회 운영 역량 우수평가 호평 ~
(사)대한노인회 구미시지회(지회장 이재호) 소속 선산읍분회(분회장 임종원, 구미시 선산읍 선산중앙로14길 25-3)가 최근 구미시노인지회에서 ‘모범분회’로 선정되어야 한다는 여론이 강하게 일고 있다.
“산불피해 성금, 42개 경로당 화합, 어르신 위상 제고 격려 차원”
이는 지난 4월 14일(월) 김장호 구미시장에게 구미시노인지회 이재호 지회장과 임원진에서 경북 의성을 비롯한 산불재난을 당한데 따른 성금기부(구미시노인지회 25개 분회 성금 14,520,000원 납부)에 선산분회가 모범적인 사례(2,720,000원 성금)를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이재호 지회장은 “선산분회 임종원 분회장은 42곳 경로당의 화합과 어르신들의 위상 제고에 애쓰고 있는데 대한 리더십을 격려, 지원하고자 한다.”는 뜻을 밝힌 바도 있었다.
최근에 선산읍민 모씨와 노인회 관계자의 일방적인 언행으로 구미시노인지회 위상을 흔든 사태에 이어 고아읍분회 정기총회의 파행적 사태 등을 비교하면 선산읍 분회의 운영 역량에 대한 우수한 평가결과로 볼 수 있다.
임종원 분회장 “임원진과 사무장의 협조에 감사, 낮은 자세로 봉사”
임종원 선산읍분회장은 “우리 선산읍분회는 주요 임원진들의 변함없는 협동적 지원으로 운영이 잘되고 있으며, 사무장(전*옥)의 밝은 행정력과 언제나 몸을 가리지 않는 솔선수범의 친절함도 분회 운영에 든든한 밑받침이 되고 있습니다. 지회 운영에도 최선을 다해 협조할 것이며, 저는 개인적으로는 항상 낮은 자세로 분회와 선산읍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고 했다. 임분회장은 최근 선산읍이장협의회 선진지 견학 등에서도 노인회 위상제고 등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헌신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행동파 봉사자로 임하고 있어 읍 분회 관계자와 읍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
이순락. 정욱영 기자 공동취재
기사등록 : 김영숙기자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