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New-Start 전임상담원 수퍼비전 및 연수 실시
이순락기자
0
8059
2019.05.31 23:35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최원아)는 5월 31일(금) 구미Wee센터 교육실에서 New-Start 프로그램 전임상담원들을 대상으로 수퍼비전 및 연수를 실시했다.
수퍼비전은 선재아동가족상담연구소 여인숙 소장을 수퍼바이저로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New-Start 프로그램(학업중단숙려제)에 의뢰된 상담사례에 대해 다각도로 피드백을 제공하여, 향후 상담 개입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하였다.
구미Wee센터는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위한 맞춤형 New-Start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전임상담원 역량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대구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임영진 교수를 초청하여 ‘위기청소년 상담사례의 이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을 통하여 까다로운 기질을 타고난 사람은 양육자의 비일관적, 비반응적 양육으로 불안정 애착이 형성될 수 있고 부모는 양육 자신감 저하, 자녀에 대한 분노감정이 표출 될 수 있다는 사례를 살펴보았다.
또한 부모님의 존중과 사랑을 받기 위해 부정적 정서표현을 억압하거나 완벽하고자 하는 청소년의 심리상태를 좀 더 심층적으로 알게 되어 위기 청소년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구미Wee센터장(최원아)은 “전문가초청 수퍼비전 등을 통한 역량강화로 학생들의 맞춤형 사례관리와 New-Start 프로그램 운영 내실화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중단예방과 복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