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꿈을 향한 행진”고등학생 진로캠프
이순락기자
0
7612
2019.07.16 18:17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7월 15일(월)부터 1박 2일동안
상주학생수련원에서 “꿈을 향한 행진”이라는 주제로 관내 고등학교 1학년 160명을 대상으로 꿈찾기 진로(어깨동무)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고등학생 진로캠프는 수련원시설체험(짚라인, 어드벤처 체험), 팀 빌딩, 인생로드맵 만들기, 4차 산업혁명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짚 라인이나 어드벤처 시설을 통해 극기체험을, 전문가들과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능력 향상과 올바른 직업관 형성, 개인 인성 함양과 자신감 고취, 타인 이해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상주학생수련원은 속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오염이 없는 청정지역으로 평소 학교에서 학업과 진학에 대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셀프리더십과 팔로우십, 목표설정을 통한 비전 확립, 개인 진로에 대한 자신감 향상 및 마인드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미래 준비 및 자기주도적 진로설계능력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미래설계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백효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은 “다양한 진로체험을 통하여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고도 의미 있는 일입니다. 이번 진로캠프를 통하여 미래에 대한 비전을 구체화하는 전환점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진로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