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교육
경북교육

도란도란 한울타리 꽃피우는 우리는“가족”

이순락기자 0 5419

상모중학교(교장 은종만)는 지난 810() 금오산호텔에서 교육복지 가족기능강화 프로그램으로 이해와 나눔의 배려를 주제로 가족이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가족 힐링 캠프를 실시하였다.

5edefd4dcad9406947a49ce6fe62500c_1565757903_8437.jpg
 

 

이 프로그램은 7월 가족 영화에 이은 교육복지사업 운영학교들의 번째 연계활동으로 도송중·상모중·형남중 3개교의 학생과 가족 43명이 참여하여 서로 다른 성향을 이해하지 못함에 대해 알아보는 성격유형검사(MBTI), 생각하고 경청하는 시간, 가족이 함께 음식으로 마음을 표현해 보는 푸드테라피, 소감나누기, 맛있는 식사시간 등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에 도움이 될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소를 제공해준 금오산호텔 관계자는 가족이 함께하는 마음 나눔의 행사에 동참하게 된 것에 큰 의미를 두어 계속적인 지원을 약속하였고 강의를 맡은 사람과 마음 심리상담연구소 전현희 소장은 성향을 알게 되면 이해의 폭이 넓어져 다툼이 줄어들며 음식의 조화처럼 서로 다름도 알게 되어 경청과 수용의 끈끈한 관계형성이 될 수 있는데 이것은 가족만이 할 수 있는 능력임을 강조했다.

 

도송중·상모중·형남중 3개 교육복지사업 학교는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면서 이 모든 참여의 시간이 가족의 참 의미를 찾아보는 값진 실천이었기를 바라며 차후에도 다양한 활동들을 준비하여 지속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