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로 찾아가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이해 연수 실시
이순락기자
0
12595
2019.04.04 01:41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4월 3일부터 6월 13일까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학교 9개교(황상초, 진평중 등)를 대상으로 교직원들의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이해와 전문성 함양을 위한「2019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이해 연수」를 개최한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교육의 기회, 과정, 결과 면에서 불리한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학교가 중심이 되어 학습, 문화․체험, 심리․정서, 복지지원 등 학생들 삶 전반에 대해 지원함으로써 교육기회 불평등을 최소화하고 교육적 성장과 행복한 삶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4월 3일(수) 황상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연수는 경운대학교 여인숙 교수를 강사로 모시고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학생 상담 시에 겪는 어려움에 대해 개별상담 활용 기법의 이해, 적용, 실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여 전 교직원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 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최원아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복지 사업에 대한 마인드 제고를 통한 사업의 올바른 이해와 실천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정착과 안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