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교육
경북교육

든든한 동역자 역할 구미 Wee센터-Wee클래스 협의체 동료 수퍼비전

이순락기자 0 9974

구미교육지원청(센터장 최원아) Wee센터는 관내 Wee클래스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효율적 운영 및 전문상담인력 역량 강화 및 효과적인 학생상담 지원을 도모하기 위하여 관내 Wee클래스 전문인력이 배치된 46개교를 3구역으로 협의체를 구성하였다.

그래서 구역별로 수퍼비전을 실시하는데 423() 3구역부터 실시하여 2구역(26), 1구역(30)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272e420654c7b84b9fa5deccd8cbd291_1556026647_9649.jpg

수퍼비전이란 초보 상담사가 경력과 경험이 풍부한 상담전문가(슈퍼바이저)에게 사례를 발표하여 상담전문가로부터 사례에 대해 개입전략 및 치료기법에 대해 심층적이고 구체적인 지도와 피드백을 받는 것이다.

이번 수퍼비전은 상담사례가 아닌 Wee클래스 운영 전반에 대해 상담경력이 많은 교사를 수퍼바이저, 신규 또는 타시도에서 전입해 온 교사를 수퍼바이지로 선정하여 다양한 노하우를 주고받았다.

 

올해 신규 임용된 전문상담교사는 한 달 남짓 Wee클래스를 운영하면서 궁금하였던 점을 동료수퍼비전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아서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고마움을 전하였다. 그리고 이런 협의체 구역이 있어서 앞으로 상담실을 운영하는데 든든한 울타리가 생긴 것 같아 든든하다고 하였다.

 

구미Wee센터 최원아 센터장은 “Wee센터와 Wee클래스가 긴밀한 상담네트워크 구축으로 위급한 상황에서 긴밀하게 정보를 주고받으며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