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7회 어린이날 온(溫)가족 행복 페스티벌
이순락기자
0
7846
2019.05.07 21:01
2019년 5월 5일 제 97회 어린이닐을 맞이하여 구미시가 주최하고 경북어린이집연합회구미시지회에서 주관한 어린이날 행사에 구미교육지원청도 2개의 부스를 마련하였다.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선생님, 부모님, 친구들에게 듣고 싶은 말‘ 코너를 만들어 어린이들이 평소에 어떤 말을 듣고 싶은지 스티커로 표현하게 하였다. 그 결과 선생님은 ‘잘했어’, 부모님은 ‘최고야’ 친구에게는 ‘고마워’라는 말을 가장 듣고 싶어하였다.
또 즐거움을 더하기 위하여 ‘펀치킹’이라는 보드게임을 활용하여 힘조절을 잘하여 점수를 맞추면 경품을 얻는 코너를 마련하였다. 힘을 너무 세거나 약하게 하지 않고 적당한 힘을 발휘해야 목표를 얻는 것처럼 친구관계에서도 어느 정도 거리가 필요함을 간접적으로 전달하였다.
더불어 ‘학교생활만족도’ 간이검사지를 활용하여 학교생활을 잘 할고 있는지를 동참한 부모님도 파악할 수 있었다.
이날 다양한 부스의 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를 통해 어린이들의 입가에 웃음이 떠나지 않고 5월의 신록만큼 활기가 넘쳐났다.
구미교육 지원청 Wee센터장(최원아)은 향후에도 초등학교를 찾아가는 상담 프로그램을 계발하여 초등학교때부터 학교폭력 예방, 자존감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