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경북소식 > 경북교육
경북교육

배움의 락! 대구MBC& 땅땅랜드 직업 체험 활동

이순락기자 0 9298

선주초등학교(교장 곽칠희)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615일 본교 4~6학년 30명을 대상으로 배움의 락!’ 진로교실 대구 MBC방송국 및 땅땅랜드 치킨체험테마파크 직업체험을 실시하였다.

 f4a0d0345da792b18e07f1746887eb4f_1560767277_5712.JPG

배움의 락! 진로교실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한 흥미탐색과정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이해, 직업이해, 진로태도에 대한 이해 및 자신이 가진 직업 가치관에 대해 생각해보고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활동을 통해 직업 정보를 탐색하며 자신의 흥미 적성을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배움의 락! 진로교실은 우선 1부 대구 MBC방송국 직업체험으로 방송국 관련 다양한 직업을 직접 체험하는 것으로 아나운서, PD, 뉴스만들기, 성우가 되어 어린이 프로그램 더빙, 라디오 DJ, 4차 산업혁명 체험하기 등 다양한 진로찾기 활동을 체험하였다.

이어서 2부에서는 땅땅랜드 치킨체험테마파크에서 자신이 직접 닭을 반죽해보고 치킨이 되는 과정을 체험해보 금방 나온 따뜻한 치킨을 직접 먹어보았다. 치킨햄버거도 만들어 보았다.

 

이번 배움의 락! 진로교실 대구MBC방송국 및 땅땅랜드 치킨체험테마파크 직업체험활동에 참여한 5학년 김00 학생은 오늘 처음으로 성우 직업을 직접 체험해보았는데 오즈의 마법사의 해설역을 맡아 직접 더빙을 해보았다. 성우가 꿈이었는데 직접체험해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카메라맨, 아나운서, 리포터, 기자 체험도 즐거웠다. 이번 직업체험은 정말 좋았다.”라고 말했고 6학년 김00 학생은 평소에 하지 못하는 경험을 해서 좋았다 방송국 리포터와 성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너무 좋고 재미있는 경험이 되었다. 땅땅랜드에서는 치킨과 햄버거를 내가 직접 만득어서 재미있었고 치킨을 만드는 과정을 배워서 좋았다. 다음에도 이런 다양한 직업체험이 있다면 꼭 참가 할 것이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