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활용수업 연수회’운영 화제
이순락기자
0
8911
2019.04.09 17:49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4월9일~4월10일, 4월16일~4월17일까지 4일간 구미혜당학교 컴퓨터실에서 담당교사 10여명을 대상으로‘특수학교 자유학년제 담당교사 코딩활용수업 연수회’를 운영하여 지역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연수회는 올해부터 특수학교에 자유학년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기 위하여 자유학년제 담당교사들의 학생활동중심수업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첫날 연수회에는 장곡초등학교 백민규교사를 초빙하여 ‘웹서비스 및 모바일앱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수업기법’에 대한 실습기회를 가져서 참가한 연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4월 10일에는 선주초등학교 조영진 교사의‘다양한 유형의 언플러그드 활동 체험하기’, 4월 16일에는 장천초등학교 조성호 교사의‘햄스터를 활용한 피지컬 컴퓨팅 실습하기’, 4월 17일에는 북삼초등학교 이희명 교사의‘쪼물락 코딩 블록을 활용한 체험형 프로그램’에 대하여 연수회를 가질 예정이다.
최원아 교육지원과장(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앞으로 특수학교 자유학년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서 운영을 극대화할 수 있는 진로체험중심의 프로그램을 학교와 함께 연구하고 개발하여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