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주초, 든든한 교육동행(同行) 따뜻한 선주어울림(善울림)
이순락기자
0
7761
2019.05.09 06:17
선주초등학교(교장 곽칠희)는 5월 8일(수) 1학기 학부모 어울림(善울림)프로그램으로 <자녀에게 감사의 힘! 긍정의 힘! 길러주기> 및 고학년 <우리 자녀가 살아갈 5차 산업혁명시대의 힘! 인성교육>을 주제로 학부모 교실을 실시하였다.
감정코칭 어울림전문강사 이○○님을 초빙하여 자녀의 공감을 기본으로 하는 자기존중감 향상을 위한 감정코칭의 기본이론 및 다양한 적용사례를 살펴보며 학부모의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강사 이○○님은 “어른의 가장 근본적인 역할은 대화를 통해 한 편이 되어 주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어른이 되어 주는 것이다. 그래서 인성은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보여주는 것으로 아이에게 어른은 모델이요 멘토가 되는 것이다.”라고 하며 부모의 인성 동행을 강조하였다.
이번 학부모 어울림 프로그램에 참여한 3학년, 1학년 김○○ 학모는 “평소 고민이었던 부분에 대한 해답을 찾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아이들에게 어떤 부모로서 동행자의 모습을 갖추어야 할지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하였다.
본교의 곽칠희 교장은 “이번 학부모 어울림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해 주신 학부모의 열의를 보며 학교와 가정이 함께 하는 교육 동행(同行)은 따뜻한 선주의 어울림(善울림)으로 채워질 것이라 믿으며 다양한 교육 활동으로 온기 있는 선주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기사등록 : 이순락기자 / gbmnews@naver.com# [경북미디어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